바로가기
메인메뉴로 바로가기
콘텐츠 바로가기
하단메뉴로 바로가기

전체메뉴
전문진료소개

소화기센터

센터소개
소화기내과는 내과적 질환 중 가장 흔한 위장관, 간, 담도 및 췌장 등에 발생하는 각종 소화기 질환을 진단하고 치료하는 내과의 한 분과입니다. 최근 식생활의 서구화 및 스트레스 등으로 인한 소화기 질환의 증가와 위암, 대장암, 간암, 췌장암 등 각종 암성 질환의 조기진단 및 치료의 중요성이 대두됨에 따라 소화기내과의 역할이 점점 중요해지고 있습니다.

광혜병원 소화기센터에서는 소화기질환에 대한 최신 지견을 바탕으로 식도, 위, 소장, 대장, 간 질환의 진료, 검사, 치료를 받을 수 있습니다. 소화기질환의 진단 및 조기 위암, 대장암 진단을 위해 첨단 위내시경 및 대장내시경을 시행하고 있으며, 완벽한 감염차단을 위하여 세척소독기와 충분한 내시경삽입관(fiber/간염 등의 보균자용 별도)이 준비되어 있습니다.







위내시경검사는 입을 통하여 내시경을 삽입하여 식도와 위, 십이지장의 일부를 관찰하는 검사입니다. 우리나라에서는 전체 암 중에서도 위암의 발생률이 가장 높기 때문에 정기적인 위내시경검사가 필수적입니다. 조기 위암의 경우에는 외과적 수술이나 경우에 따라 내시경적인 수술로 치료하면 90% 이상에서 완치를 기대할 수 있습니다. 따라서 40세 이후에는 1년에 한 번씩 정기적으로 검사를 받아보시는 것이 좋습니다.

속쓰림, 더부룩함, 소화불량, 신물, 역류, 메스꺼움, 구토, 복부팽만 등의 증상과 관련된 소화기관(식도, 위, 십이지장) 질병을 진단하며, 헬리코박터균의 존재유무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.

* 위 내시경 검사가 필요한 경우

- 상부 위장관 출혈이 의심되는 경우 (흑색변이나 혈변, 토혈등의 증세)
- 속쓰림, 상복부 불쾌감, 구역, 구토, 소화불량
- 과거에 소화성 궤양을 앓았거나 현재 이로 인하여 치료 중인 경우
- 과거에 위암이나 궤양, 기타 위장 질환으로 수술을 받은 경우
- 위장 조영술에서 병변이 의심되는 경우

특별한 증상이 없어도 남성 40세, 여성 45세 이상인 분들은 1년에 1회씩 주기적인 위내시경 검사를 하시면 조기 위암 및 기타 질환의 발견에 도움이 됩니다.

* 위내시경 검사로 진단할 수 있는 질병

- 식도질환 : 역류성식도염, 식도 점막하 종양, 열공성 탈장, 식도암, 식도정맥류
- 위/십이지장 질환 : 위염, 위궤양, 위 점학하 종양, 조기 위암, 진행성 위암, 위용종, 십이지장염, 십이지장궤양, 헬리코박터균 유무

전문의명을 클릭하시면 상세정보를 보실 수 있습니다.
진료시간표
진료과 전문의 구분 전문진료과목
소화기센터 이해미 오전 진료 내시경 내시경 내시경 내시경 공지참고

소화기내과, 위대장내시경, 간담도질환

오후 진료